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전구매지원사업
가전구매지원사업

 

지난번 글에서 가전구매지원 사업이란 무엇이며  그 사업의 시행기간과 해당품목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앞전 글에 이어서 가전 구매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대상자와 자세한 신청방법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겠습니다. 30만 원 할인받고 새로운 가전 구매할 준비되셨나요??

 

 

 

가전 구매 지원 사업 신청절차

 

가전구매지원사업-신청절차

 

1. 회원가입

가전 구매 지원 사업의 대상자 여부를 확인 하시려면 먼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가전 구매지원사업 대상자 여부를 인터넷상에서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2. 대상자 확인

가전 구매 지원 사업의 대상자는 전기요금 복지할인을 받고 있는 가구입니다. 구체적인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장애등급 1~3등급의 장애인

② 국가 유공자, 독립 유공자, 상이 유공자

③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④ 세대원 수 5명 이상의 대가족

⑤ 자녀 3인 이상 또는 손 3인 이상 가구

⑥ 출생일 기준 3년 미만의 영아가 있는 출산가구

⑦ 사회복지 사업법으로 신고된 사회복지 시설

⑧ 산소 발생기, 인공호흡기 등의 생명유지 장치 사용자

 

 

 

계좌 등록

복지 할인 대상자 본인의 계좌  또는 복지 할인 대상자 가구원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유효성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과 주소 등 필요한 정보도 함께 입력합니다.

 

 

사업 신청

제품 구매 정보로 지원금을 신청합니다. 제품 구매 정보에는 품목,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 금액, 구매처,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의 모델명을 기입합니다. 그리고 구매 증빙서류(4종)를 업로드합니다. 거래내역서와 영수증,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 사진, 명판사진이 그것입니다. 이때 거래 증빙 서류의 모델명은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의 모델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신청 내역 확인

신청한 건에 대해서 검수 중 일 때 보완이 필요할 경우에는 보안 요청 문자가 발송됩니다. 그때 보완 사유를 확인한 후에 14일 이내에 보완을 마쳐야 합니다. 즉, 문자 발송일을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보완이 되지 않을 시에는 신청이 무효화됩니다. 그러니 잊지 말고 문자 받는 즉시 보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전 구매 지원 사업의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절차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상자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들 자신이 대상자인지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이왕 바꾸실 가전제품이라면 이러한 지원 제도를 잘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로 이어질 것입니다. 다들 30만 원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